[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농협은행, 창립기념 고객사은 예금 판매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농협은행, 창립기념 고객사은 예금 판매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6.24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창립 58주년 기념 고객사은 예금 판매

NH농협은행이 24일부터 7월 31일까지 농협 창립 58주년을 기념해 ‘고객사은 큰만족실세예금’을 판매한다. 이번 예금은 NH스마트뱅킹, 농협 인터넷뱅킹을 통해 최소 가입금액 300만원부터 최고 금액 제한 없이 가입 가능하고 만기기간이 12개월인 단일 상품이다. 연 2.1%확정금리(세전)를 제공하며 총 판매한도 2000억원 소진 시 조기 종료 될 수 있다.

윤종규 KB금융 회장, 타운홀미팅을 통한 현장 소통 강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그룹 내 직원들과 함께하는 타운홀미팅을 통해 현장 소통을 강화했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휴게공간, 카페 등 자유롭고 편안한 장소에서 진행된 상반기 타운홀미팅에는 총 12회에 걸쳐 600여명의 직원이 참석했다. 특히 KB증권·KB국민카드 등의 경우에는 행사 현장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을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중계와 채팅으로 타운홀미팅을 함께 했다.

NH농협은행, 기보와 혁신성장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이 24일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과 기술창업활성화 및 혁신성장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술창업 및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혁신성장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농협은행이 총 50억원을 출연하고, 기술보증기금은 이를 재원으로 100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서를 발급해 농협은행에서 자금을 지원한다.

우리은행, 새로워진 ‘위비뱅크’ 이용현황 공개

우리은행이 우리은행의 간편 모바일뱅킹 서비스인 ‘위비뱅크’ 리뉴얼(Renewal) 이후 3개월간 주요 이용현황과 계획을 공개했다. 위비뱅크는 쉽고 빠른 금융거래를 위해 단순·혁신·개방성을 지향하는 뱅킹앱으로 지난 3월 리뉴얼을 통해 고객 이용이 많은 간편송금, 환전 등 주요 기능을 개선하고 핀테크 기업 육성을 위한 오픈뱅킹(Open Banking) 기능을 추가했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