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장위1동 한마음유치원, 사랑의 성금 기부
성북구 장위1동 한마음유치원, 사랑의 성금 기부
  • 이준철 기자
  • 승인 2019.06.2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생 28명, 성금 105만1000원 주민센터에 전달
(사진=성북구)
(사진=성북구)

서울 성북구 장위1동에 위치한 한마음유치원 꼬마 천사들이 지난 19일 장위1동 주민센터를 찾았다.

24일 구에 따르면 이날 한마음유치원 지구반(7세), 은하수반(7세)의 28명 아이들은 원생들이 직접 모은 성금(105만1000원)을 장위1동에 기부했다.

이날 주민센터에 전달된 꼬마 천사들의 기부금은 장위1동 지역의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한 이웃돕기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꼬마 천사들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의 힘이 되고 장위1동을 행복하게 만들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내방해 성금 전달 이후 5번째 방문으로 성금을 매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전달하고 있으며, 총 400여만원을 기탁했다.

박신형 원장은“아이들에게 나눔의 행복을 가르쳐 주고 싶어 매년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 주민센터에 기탁을 하고 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모인 성금을 우리 지역 이웃에게 전해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주남 장위1동장은 “아이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누군가를 돕고 싶어 마련한 후원금이라 더욱 귀하고 값지게 느껴진다. 정성껏 마련한 후원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성금 전달 후 장위1동 주민센터에서 준비한 간단한 다과를 먹으며 소감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겼고, 장위1동주민센터 2층 문고와 1층 민원실을 방문해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원생들이 직접 주민센터 직원을 인터뷰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인터뷰 내용을 동영상 제작해 추후 수업시간에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jc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