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日 현지서 입맛 저격·관광객 유치 ‘일석이조’
대구, 日 현지서 입맛 저격·관광객 유치 ‘일석이조’
  • 김진욱 기자
  • 승인 2019.06.23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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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사카 유명 쿠킹스튜디오와 내달 말까지 6회 ‘미식 쿠킹클래스’ 개최

대구시와 대구관광뷰로는 23일 오는 7월31일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현지 유명 쿠킹스튜디오와 협력해 총 6회에 걸쳐 ‘대구 미식 쿠킹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일본인 관광객이 한국에 대해 가장 선호하는 ‘음식’과 ‘한류’를 활용해 대구관광을 적극 홍보하고자 일본 간사이 지역 내 90여년의 역사와 회원 4만5000여명의 유명 오사카가스 쿠킹스튜디오와 협력해 ‘대구미식 클래스’를 진행한다.

쿠킹클래스는 총 6회, 25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오사카 허그뮤지엄에서 1회, 요도야바시 쿠킹스쿨에서 5회 진행한다.

강좌는 일본인 입맛에 맞도록 시와 오사카가스 쿠킹스튜디오가 공동으로 개발한 레시피를 활용해 대구의 동인동찜갈비, 누른국수, 단호박 영양밥의 메인요리 3종과 사과 수정과, 납작만두, 연근구이 등의 대구 음식을 선보인다.

또한, 오사카가스 홈페이지, 정기 매거진 및 수강생을 대상으로 레시피 설명과 함께 대구의 음식거리, 근대골목, 동성로, 김광석 거리, 서문시장, 한류 드라마 촬영지 등 주요 관광지를 함께 홍보한다.

한편, 시는 쿠킹클래스 이후 일본 미식 투어 관광객의 지역 유치를 위해 일본 유명 한류 아나운서 후루야 마사유키씨와 함께하는 ‘대슐랭 투어 상품(대구 미식투어)’을 직항노선을 보유한 국적 항공사와 공동으로 10월에 출시해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호섭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홍보는 대구 음식을 소재로, 대구 관광을 효과적으로 알려 일본시장 내 대구에 대한 매력도를 한층 높임과 동시에 ‘2020 대구경북 관광의해’를 맞아 일본 관광객의 지역 유치를 증대시키는 계기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구/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