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시흥시, 124개 경로당에 노후 에어컨 교체 사업 추진
시흥시, 124개 경로당에 노후 에어컨 교체 사업 추진
  • 송한빈 기자
  • 승인 2019.06.2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매년 폭염 일수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경로당 이용 어르신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노후 에어컨 124대를 교체 설치를 완료 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전체 경로당 272개소 중 20년 이상 노후 된 경로당이 전체 경로당의 51%(139개소)를 차지한다. 2차에 걸친 전수조사를 통해 확인한 결과, 경로당 내 에어컨 역시 150대가 내구연한이 경과된 것으로 파악됐다.

시는 올해 예산 1억원을 확보하고, 노후 되거나 수리 불가한 에어컨으로 사용이 어려운 경로당 150개소를 대상으로 에어컨 교체 보조금 접수를 받았다.

이 중 1차 신청 경로당 124개소를 대상으로 노후 에어컨 교체를 완료했다.

시는 경로당 에어컨 교체사업 시 한국전력공사의 사회복지시설 에너지효율 제품 지원 사업을 활용해 예산 절감 효과와 함께 최대한 많은 경로당에 보조금을 지원할 수 있었고 경로당은 자부담 부분을 최소화 할 수 있었다.

에어컨 교체 후 한 어르신은 “에어컨을 켜도 따뜻한 바람이 나오거나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불편했는데, 올 여름은 걱정 없겠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상반기 보조금 신청기간을 놓친 경로당에 한해 2019년 7월 12일까지 2차 신청을 받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 노인장애인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