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대왕님표 여주쌀' 첫 벼베기 행사 개최
여주시 ‘대왕님표 여주쌀' 첫 벼베기 행사 개최
  • 김진태 기자
  • 승인 2019.06.22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여주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지난 21일 오전 10시 우만동 소재 홍기완씨의 논(2,500㎡)에서‘대왕님표 여주쌀' 첫 벼베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 유광국 경기도의회의원, 유필선 여주시의회 의장 및 농협중앙회 여주시지부장, 농업 관련 단체장 등 약 50여명이 참석해 첫 수확의 기쁨을 함께했다.

올해 첫 수확된 쌀은 극조생종인 진부올벼로 모내기 이후 99일 만이다. 수확량은 약 1,200kg으로 전량 농협유통을 통해 오는 27일 서울(양재 하나로클럽)에서‘여주 햅쌀’첫 출하 행사에 활용될 계획이다.

여주시는 점동면 흔암리 선사유적지에서 BC 13~17세기로 추정되는 탄화미가 출토돼 예로부터 남한강 유역을 중심으로 벼농사를 오랫동안 재배한 지역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전국 유일의 쌀 산업특구 지역으로 2006년 국가 지정됐으며, 지난 4월‘2019 국가브랜드대상’에서 쌀 부문 대상을 수상해‘대왕님표 여주쌀’의 맛과 품질을 인증받고 전국 최고의 명품 쌀 메카로서의 위상을 확보하고 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이번 행사는 임금님께 진상하던 고품질 여주쌀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판매를 촉진하고, 올 한해 모내기부터 벼베기까지 여주 농업인들의 땀과 정성, 노력에 감사를 표하는 자리”라고 밝히며“대왕님표 여주쌀의 귀한 맛과 품질을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진태 기자

jintae12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