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돼지 정보 알기 쉽게 보세요”…한돈닷컴 개편
“우리 돼지 정보 알기 쉽게 보세요”…한돈닷컴 개편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06.21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자조금, 소비자 편의·콘텐츠 중심 인터페이스 개선
리뉴얼된 한돈닷컴 홈페이지 메인화면. (사진=한돈자조금)
리뉴얼된 한돈닷컴 홈페이지 메인화면. (사진=한돈자조금)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이하 한돈자조금)이 대표 홈페이지 ‘한돈닷컴’의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한돈닷컴 개편은 한돈자조금이 보유한 국산 돼지고기의 관련 정보와 콘텐츠들을 종합해 ‘한돈 콘텐츠 허브’로 탈바꿈하고자 기획됐다.

새롭게 개편한 한돈닷컴은 메인 전면에 다양한 한돈 콘텐츠들을 재정비·분류해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콘텐츠 중심의 인터페이스로 개선했다.

이에 고퀄리티 콘텐츠를 각 카테고리별로 배치하고, 직관성을 강조해 이용자의 주목도를 높였다. 또 사용자 중심의 유저인터페이스(UI)를 통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와 콘텐츠를 번거로운 클릭이나 이동 없이 한돈닷컴 메인 내에서 소비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한돈과 관련한 최신 소식과 콘텐츠를 우선 노출하는 등 기존 운영방식의 장점에 새로운 시스템을 적절히 조화시켜 기존의 이용자와 신규 이용자 모두의 만족도를 함께 높이는데 힘썼다.

리뉴얼된 한돈닷컴 홈페이지는 19일부터 제공 중이다.

하태식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앞으로 누구나 우리돼지 한돈과 한돈산업을 쉽게 확인하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소비자 중심의 콘텐츠 허브로써 지속적인 변화를 꾀하겠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