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편의점 디저트 시장에 도전장…크림롤 2종 선봬
이마트24, 편의점 디저트 시장에 도전장…크림롤 2종 선봬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06.21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리플치즈, 가나슈초코 등…연말까지 15종 추가 출시, 카테고리 확대
순삭크림롤 2종(사진=이마트24)
순삭크림롤 2종(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크림롤’로 편의점 디저트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이마트24는 ‘순삭크림롤 트리플치즈’와 ‘순삭크림롤 가나슈초코’를 21일 출시했다.

순삭크림롤 트리플치즈는 고다, 체다, 까망베르 등 3가지 치즈를 조합해 ‘단짠(단맛+짠맛)’의 맛을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순삭크림롤 가나슈초코는 우유가 들어간 초코크림을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다.

제품명은 SNS사용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층이 주타깃이라는 점을 고려해, 맛있어서 순식간에 음식이 먹어 치워 사라져버린다는 의미의 ‘순삭’을 활용했다. 

이마트24는 이번 크림롤 신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디저트 카테고리를 확대할 방침이다.

그 배경으로는 디저트를 통해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누리고 싶은 ‘혼디족(혼자 디저트를 즐기는 사람들)’의 증가를 꼽을 수 있다.

또 편의점 즉석커피가 가성비 좋은 상품으로 인식되면서 매출이 매년 수직 상승함에 따라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의 상승세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실제 이마트24의 디저트 상품군 매출은 올해 1~5월 기준 전년 대비 43% 상승했다. 그 중 케이크, 크림슈, 마카롱 제품 매출이 같은 기간 118% 올랐다.

이마트24는 이번 크림롤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단독 운영 디저트 상품 15종을 추가적으로 선보여 관련 카테고리를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원영 이마트24 프레쉬푸드팀 파트장은 “모찌롤에 대한 인기를 확인한 뒤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는 새로운 크림롤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편의점 디저트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새로운 디저트 개발을 통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