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KB국민은행 ‘내 아이를 위한 280일 적금’ 출시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KB국민은행 ‘내 아이를 위한 280일 적금’ 출시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6.2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내 아이를 위한 280일 적금’ 출시

KB국민은행이 20일, 예비맘을 위한 태교금융상품인 내 아이를 위한 280일 적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내 아이를 위한 280일 적금은 아이와 교감하는 10개월의 여정을 함께하는 임산부 특화상품이다. 상품의 적용이율은 최고 2.60%(계약기간 12개월, 우대이율 0.8%p 적용 시)이다. 최저 가입금액은 1만원이며,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12개월 이하 월/일 단위로 출산예정일 등에 맞춰 만기일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챗봇 서비스 ‘i-ONE봇’ 전면 개편

IBK기업은행이 인공지능 기반(AI) 챗봇 서비스 ‘i-ONE봇’을 전면 개편하고 새롭게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로워진 ‘i-ONE봇’은 은행 업무를 위한 상담은 물론 채팅창 안에서 예금해지, 자동이체 등록, 카드 이용한도 조회, 카드 재발급, 대출이자 납입, 환율조회 등 주요 금융거래를 즉시 처리할 수 있다. 또 음성인식 기능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KEB하나은행, 한국 신진작가 후원 프로젝트 진행

KEB하나은행이 서울 을지로 소재 본점에서 한국 신진작가들을 위한 글로벌 진출 프로젝트 ‘Korean Eye 2020’를 후원하고 ‘Korean Eye 2020 : 한국 동시대 미술’ 전시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2009년 영국의 PCA(Parallel Contemporary Art)에 의해 시작된 글로벌 아이 프로젝트(Global Eye Project)는 아시아지역 곳곳으로 확산되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안 이머징 국가들의 재능있는 신진 현대미술 작가들에게 세계 무대로의 진출 기회를 제공해왔다.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23회의 전시회를 개최해 200만명이라는 이례적인누적 관람객 수를 기록하는 등 큰 성황을 이루고 있다.

신한은행, 대한민국 혁신대상 서비스혁신 부문 3년 연속 수상

신한은행이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고도화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혁신대상’ 서비스혁신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특히 서비스혁신 부문에서 신한은행은 2017년 ‘디지털창구 전영업점 확대’와 2018년 ‘디지털 창구 상담시스템 쏠깃(SOLkit)’에 이어 올해에도 ‘RPA 고도화’로 대상을 수상했다. 신한은행은 소득서류 진위여부 확인과 같이 단순·반복적으로 진행하는 업무들을 로봇 PC가 대신 수행하는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2017년 도입한 이래 RPA ONE, TWO 프로젝트를 통해 업무프로세스의 혁신을 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NH농협은행, 2019년 하반기 환율전망 세미나 개최

NH농협은행이 지난 19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포시즌스 호텔에서 수출입 기업고객을 비롯한 외환거래 고객 100여명을 초청해 2019년 하반기 환율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 NH농협은행 외환사업부는 2006년부터 매년 기업 및 외환고객을 초청해 환율전망 세미나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연 2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는 오석태 SG증권 이코노미스트와 NH농협은행 외환사업부 서도상 팀장이 강연자로 나와 하반기 경제·금융시장과 주요통화 환율 전망을 제공했다.

우리은행,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 및 ‘저축송’ 출시

우리은행이 오는 24일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을 출시하고, ‘저축송’을 유튜브(YouTube)를 통해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부터 내달 31일까지 SNS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Instagram)에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 인증 사진을 ‘#핑크퐁통장’으로 게시한 고객은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고객 80명에게 핑크퐁 홈스쿨 1년 구독권(10명), 핑크퐁 꿀잠 인형세트(20명), 아이스크림 모바일쿠폰(50명)을 제공한다.

KB금융 ‘박찬호 투머치토커 편’ 유튜브 조회수 100만 돌파

KB금융그룹이 지난 6월 14일 공개한 바이럴 영상 ‘투머치토커 박찬호가 조용해진 이유는?’ 편이 런칭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는 등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KB금융그룹이 올해 새롭게 선포한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알리는 이번 영상은 고객의 행복한 삶의 실현을 돕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겠다는 KB금융그룹의 꿈과 포부를 담고 있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