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코이카-스파크플러스, 청년창업 생태계 활성화 MOU
캠코-코이카-스파크플러스, 청년창업 생태계 활성화 MOU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9.06.20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키움 역삼A빌딩 내 지원센터사업 참여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 사장 문창용)가 20일 오후 3시 서울시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점에서 한국국제협력단(이하 코이카, 이사장 이미경) 및 스파크플러스(대표이사 목진건)와 '청년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스파크플러스는 창업투자기관인 스파크랩이 투자한 공유오피스기업으로, 스타트업 등 소규모 회사에 사무공간과 시설을 공유하는 서비스 제공 중이다.

이번 협약은 캠코가 기획재정부로부터 위탁받아 나라키움 역삼A빌딩에 개관하는 '나라키움 청년혁신지원센터' 내에 청년들의 안정적 창업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한다. 또, 청년창업자 발굴 및 육성, 입주기업 성장 지원 등 혁신적 청년창업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방침이다.

협약을 통해 코이카는 나라키움 청년혁신지원센터 내에 글로벌 청년 인재 취업 및 창업 지원을 위한 '글로벌청년혁신센터'를 조성하고, 스파크플러스는 공유오피스 형태 '혁신창업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금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청년혁신지원센터가 청년들이 창업의 꿈을 이루고 스타트업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국유재산을 활용한 청년창업 지원 플랫폼 조성 등을 통해 국민의 창업 수요에 적극 부응하고 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라키움 청년혁신지원센터는 소셜벤처허브와 글로벌청년혁신센터, 혁신창업공간으로 복합 구성돼 청년들이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집적된 형태의 창업지원 공간으로 운영된다.

앞으로 캠코는 입주 기관과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청년 혁신성장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상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