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교운영위원 전문성 역량 강화
대전시교육청, 학교운영위원 전문성 역량 강화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9.06.20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운영위원회 학교자치 실현을 통해 학교교육 발전 기여
2019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및 신규 운영위원 연수(사진=대전시교육청)
2019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및 신규 운영위원 연수(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9일오후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학교 자치 실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학교운영위원장과 신규 운영위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위원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운영위원들의 전문성 및 역량을 제고함과 동시에 학교운영위원회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학교운영위원장 및 올해 신규 운영위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학교운영위원회는 학생․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반영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창의적 교육을 실현하는 교육자치기구로서, 올해 총 303개교(초, 중, 고, 특)에 3260명의 운영위원이 구성·운영되고 있다.

특히 효과적인 연수를 위해 “학교운영위원회의 이해와 역할”을 주제로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능, 회의운영, 제도개선 등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적 내용과 사례 중심의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개인일정 등으로 이번 연수에 참석하지 못한 운영위원들도 연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대전교육청 홈페이지에 교육 자료를 공개할 예정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학교운영위원회가 학교교육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교자치 실현과 대전교육 발전을 위해 학교운영위원회가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