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권역별 농촌체험 팜파티 열린다
군산시, 권역별 농촌체험 팜파티 열린다
  • 이윤근 기자
  • 승인 2019.06.1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체험·팜파티 함께하는 팜투어로 오감만족
농업인과 도시소비자의 특별한 만남 농촌체험 팜파티 모습. (사진=군산농기센터)
농업인과 도시소비자의 특별한 만남 농촌체험 팜파티 모습. (사진=군산농기센터)

전북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8일부터 29일까지 3회에 걸쳐 240명을 대상으로 권역별 농촌체험 팜파티를 실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농업인과 도시소비자의 특별한 만남인 농촌체험 팜파티는 청암산 에코권, 대야권, 동군산권 3개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되고 있다.

이번 팜파티는 전통문화를 배울 수 있는 전통음식과 도자기 만들기, 목공예와 다도체험 등의 농촌체험과 팜파티를 연계하여 체험객의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돼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4개의 농촌체험농가는 특화된 농촌체험 프로그램과 문화공연, 음식과 다과를 나누는 팜파티를 진행으로 체험농장 홍보와 함께 농산물 판매로 이어지기를 바라며 실제로 지난 18일 대야면에 소재한 볕뜰농원에서 마음을 담은 농부의 오후 이야기라는 주제로 팜파티가 진행됐으며, 오는 21일에는 옥산면에 소재한 기쁨이네 다육농원에서 청암뜰 팜파티가 열릴 예정이다.

또 오는 29일에는 임피면에 소재한 군산요에서 도자기와 차를 소재로 한 근심을 털어놓고 다함께 차차차라는 주제로 농촌체험 팜파티도 진행된다.

농촌지원과 김미정 과장은 "개별농가의 한계성을 극복하기 위해 협업형 권역별 농촌체험 팜파티로 새로운 농촌관광에 대한 도전이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팜파티란 농장을 뜻하는 팜과 파티가 결합된 것으로 농장주가 도시 소비자를 초청해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만든 다양한 음식, 농촌체험, 공연, 농산물 홍보와 판매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아일보] 군산/이윤근 기자

iyg35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