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0학년도 입시설명회 개최
고흥군, 2020학년도 입시설명회 개최
  • 이남재 기자
  • 승인 2019.06.1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군청서 학부모 200여명 참가…입시전략 모색
(사진=고흥군)
(사진=고흥군)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15일 전남 고흥군청 우주홀에서 관내 중학생, 고등학생 및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학년도 고입·대입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입시분야에서 유능한 전문가로 알려진 이치우 ㈜비상교육 강남비상에듀학원 입시전략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2020학년도 대입제도 분석 및 전망, 대입 전형 이해 및 대비, 수능 영역별 학습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설명회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평소 입시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해소시켜주는 시간이 됐다.

또 중학생들에게 관내 고등학교 선택에 대한 이해를 돕고 대학입시의 효율적인 전략을 모색해 지역사회의 우수한 인재들이 관내 고등학교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관내 고교 진학 홍보’도 병행했다.

아울러 군에서는 지난 17일부터 관내 중학생·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대한 정보 제공과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진로탐색 및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학교별 진로·진학 순회상담 운영을 시작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군 학생들은 지역발전의 원동력으로서 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육환경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 2008년부터 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해 교육발전 기금을 조성해 현재 211억원을 넘어섰고, 올해에는 전년대비 4억4500만원을 증액해 우수 명문고 육성, 명문 특성화고 육성, 초등 영어 전담강사 확대 지원, 관내 고등학교 입학 축하금 지급, 중학생 진로·진학 순회 상담 실시, 관내 고등학교 장학금 지급, 중고생 아카데미 운영, 학생 영어·한국사 경시대회 개최 등 교육환경 개선 사업에 17억원을 지원했다.

[신아일보] 고흥/이남재 기자

nj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