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협력사 취업희망 교육' 입과식
포스코, '협력사 취업희망 교육' 입과식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9.06.18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명 교육생 대상 협력사 취업희망 교육
지난 17일 포항 인재창조원에서 진행된 '협력사 취업희망 교육' 입과식. (사진=포스코)
지난 17일 포항 인재창조원에서 진행된 '협력사 취업희망 교육' 입과식. (사진=포스코)

포스코가 협력사 취업희망 교육생 인원을 크게 늘려 청년 구직난 해소에 앞장선다 고 18일 밝혔다.

포스코는 지난 17일 포항 인재창조원에서 65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협력사 취업희망 교육' 입과식을 가졌다.

올해 3월 42명의 입과생을 받았던 포스코 협력상생그룹은 이번에 그 인원을 늘려 포항 45명 광양 20명 등 총 65명을 모집해 더 많은 청년구직자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했다.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 과정은 협력사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들을 모집해 2개월간 회사 생활에 필요한 기본 소양과 기술역량을 집중교육 후 협력사 채용까지 연계하는 협력사 채용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날 입과식에는 포항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동부지사, 포항시청, 협력사, 포스코 교육 관계자, 교육생 등 100 여명이 참석했으며 △교육과정 소개 △환영사 △교육생 다짐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고상민 포스코 협력상생그룹장은 "끊임없이 도전하는 정신에 박수를 보내고 포스코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수료 후 취업에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교육생 여러분도 항상 초심을 갖고 열심히 노력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18년 청년구직자 대상 교육 수료생 121명중 114명 '19년 1차 교육수료생 42명중 40명을 협력사에 취업 연계함으로써 우수인력 확보가 어려운 중소 및 협력기업을 지원하고, 정부의 청년 일자리 창출 정책에도 적극 동참하는 등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를 실천하고 있다.

포스코중소기업컨소시엄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생을 상시 모집한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