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익산시, 첫 어린이영어도서관 문 열어
익산시, 첫 어린이영어도서관 문 열어
  • 문석주 기자
  • 승인 2019.06.1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1000여권 소장 자료…영어캠프 등 프로그램 다채
(사진=익산시)
(사진=익산시)

전북 익산시는 18일 어린이영어도서관(마동도서관 별관)에서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해 내․외빈,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영어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개관식은 마동도서관 기타반의 연주와 모현초등학교 어린이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영어도서관 조성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 및 시설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마동도서관 별관에 위치한 어린이영어도서관은 기존 도담도담어린이도서관을 리모델링해 연면적 623㎡, 지상2층 규모로 조성됐다.

자료실과 프로그램 운영실, AR 테스트룸과 키즈룸 등의 시설과 1만1000권의 소장 자료를 갖추고 있으며 1층은 유치 및 초등 저학년, 2층은 초등 고학년 및 성인까지 아우르는 수준으로 분류, 비치함으로써 영어 도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3월 26일부터 임시운영을 시작한 어린이영어도서관은 Library Tour, AR 프로그램, 2019 상반기 영어독서문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지역 주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지난 1일부터 매주 토요일 3회에 걸쳐 진행된‘어린이영어도서관 개관 기념 초청 강연’ 은 영어책을 활용한 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및 학생들이 다수 참여하며 어린이영어도서관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개관식에 참석한 정헌율 시장은 “어린이영어도서관 개관으로 익산시 어린이들이 영어를 통해 새로운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양적 ․ 질적으로 우수한 영어 친화적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 데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익산/문석주 기자

sjmoo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