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나의 르네상스 만들기' 주제 강연
장성군 '나의 르네상스 만들기' 주제 강연
  • 김기열 기자
  • 승인 2019.06.18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장성문예회관서…강신장 ㈜모네상스 대표 초청

전남 장성아카데미는 오는 20일 장성문예회관에서 강신장 ㈜모네상스 대표를 초청해 ‘2019 나의 르네상스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강 대표는 한양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마케팅 석사를, 성균관대학교 경영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삼성경제연구소 시절 세계 최초로 경영자들을 위한 온라인 영상지식서비스 ‘SERI CEO’를 만들었다. 

(주)세라젬 사장 재임 중에는 몸을 스캐닝한 후 맞춤 마사지를 하는 헬스기기 ‘V3’ 개발과 IGM 세계경영연구원에서는 경영자들이 새로움을 보는 방법인 ‘창조력 Switch-On’ 과정을 개발했다.

창조경영 전문가인 그는 황인원 시인을 만나 시인들의 상상력을 경영에 접목하는 방법을 함께 개발하면서 사람을 보고 마음을 보는 인문 정신이 창조력의 가장 중요한 엔진이라는 믿음을 가졌다. 

그는 모두가 ‘나의 르네상스’를 펼칠 수 있도록 돕고자 (주)모네상스를 창업했다. IGM 세계경영연구원 원장, 산업부 창의산업 정책자문위원, 법무부 정책위원 등으로도 활동한 바 있으며, 저서로는 '고전 결박을 풀다', '오리진이 되라'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나의 르네상스를 만들기 위해서 나, 가정, 일 등을 어떤 방법으로 새롭게 변화시킬지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식전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아일보] 장성/김기열 기자

gy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