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부산도시농업 관계자 귀농·귀촌 교육
함양군, 부산도시농업 관계자 귀농·귀촌 교육
  • 박우진 기자
  • 승인 2019.06.1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농가 견학·문화관광투어-양파 5t 현장 계약

경남 함양군은 지난 12일 부산시 귀농귀촌 교육생 30명, 13일부터 14일까지는 부산시 도시농업 관계자 45명을 대상으로 농촌마을 현장체험과 선도농가 프로그램 참여 등 귀농·귀촌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 현장체험 교육을 통한 도시와 농촌간 교류 활성화 및 상생협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군의 다양한 귀농귀촌 정보와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추후 함양군으로 귀농귀촌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

군 홍보에서부터 선배 귀농인의 진솔한 경험담과 선도농가 견학, 함양의 문화 관광지 투어, 전통 체험 등을 통해 군의 자연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은 군 소개 및 귀농귀촌 정책 설명에 이어 경남 최초로 문을 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소개, 귀농귀촌 선도농가 방문, 귀농선배 사례발표 및 질의응답, 군의 대표 관광지인 상림공원과 개평한옥마을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부산시 귀농귀촌 교육생들에게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주 행사장인 주제관 관람을 통해 다가올 산삼엑스포를 적극 홍보했다.

또 지난 13일 귀농귀촌 현장견학에 참여 중인 농협중앙회 부산지역본부에서 함양농협 양파 5t과 양파즙 50박스 등 500만원 상당을 현장계약해 6월 하순경 납품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이도성 소장은 "군은 지리산과 덕유산을 끼고 있어 자연환경이 매우 우수하고 게르마늄 토질에 위치해 각종 농특산물이 풍부한 곳"이라며 "도시와 농촌을 잇는 힐링의 도시로 많은 귀농귀촌인들이 함양군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부산 귀농귀촌 교육생은 "타 지역과 차별화된 귀농귀촌 정책과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견학하면서 함양에 높은 관심을 갖게 됐다"며 "저를 비롯한 귀농귀촌에 관심이 많은 지인들에게 함양을 귀농귀촌이 잘 돼 있는 지리산 1번지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함양/박우진 기자

w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