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19 군산사랑 UCC 공모작 선정
군산시, 2019 군산사랑 UCC 공모작 선정
  • 이윤근 기자
  • 승인 2019.06.1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사랑해요! 군산' 등 5편 선정…21일 시상식

전북 군산시가 2019년 군산사랑 UCC 공모전 수상작 5건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된 공모전은 지역상품 애용하기 및 골목상권 이용하기, 건전한 지역 소비생활 등 지역경제 사랑을 실천하는 '군산사랑 시민운동'의 확산을 위해 ‘활기 넘치는 군산경제 만들기’라는 주제로 지난 4월22일부터 5월24일까지 8편의 동영상 작품이 응모됐다.

이번에 응모한 동영상은 작품완성도 주제적합성, 창의성, 활용성을 주안점을 두고 부서 사전심사를 거쳐,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평가가 이루어졌으며 심사결과 대상 1편, 우수상 1편, 장려상 3편 등 총 5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총 5편의 수상작은 대상 '사랑해요! 군산!' 김수영, 우수상 '군산 곰의 군산여행' 김지훈 , 장려상 '함께 합시다! 경제자립도시 군산' 함정훈, '인력거는 군산사랑을 싣고' 전정미, '군산사랑상품권 알아보기' 김수호 등이다.

수상작들은 군산 지역경제를 살리는 원동력인 군산사랑상품권의 적극적인 홍보와 군산공설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청년몰 물랑루즈201 홍보 동영상 등 지역관광 홍보를 통해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시의 주요 관광명소와 시의 매력을 소개하는 영상 등 각기 다른 뛰어난 표현력으로 군산사랑 실천 방법을 담아냈다.

시에 따르면 수상작품은 앞으로 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군산사랑 시민운동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오는 21일 시상식을 개최해 시장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대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각 20만원의 상금을 군산사랑상품권으로 수여할 예정이다.

김성우 지역경제과장은 "아이디어와 위트, 작품성을 고루 갖춘 이번 수상작들은 향후 군산시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군산사랑 시민운동에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군산/이윤근 기자

iyg35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