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알룰로스 함유 '알룰로스 홍초 포도' 발매
청정원, 알룰로스 함유 '알룰로스 홍초 포도' 발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06.1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룰로스, 천연유래 당으로 체내 흡수율 낮아 차세대 감미료로 주목
청정원 알룰로스 홍초 포도(사진=대상)
청정원 알룰로스 홍초 포도(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건강한 당 알룰로스를 함유한 ‘알룰로스 홍초 포도’를 17일 출시했다.

이는 최근 새롭고 다양한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청정원은 과채음료 시장 내 선호도가 높은 포도와 알룰로스를 결합시킨 홍초 신제품을 선보였다.

알룰로스란 무화과, 포도 등 자연에 존재하는 천연유래 당으로 체내 흡수율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설탕에 가까운 단맛을 내면서도 칼로리는 제로(0kcal/g)인 데다 과량 섭취해도 부작용이 없어 설탕을 대체할 차세대 감미료로 주목 받고 있다.

‘알룰로스 홍초 포도’는 특허 받은 3단 발효공법으로 만든 100% 자연발효식초를 사용했다. 설탕이나 액상과당 대신 곡물을 원료로 만든 이소말토올리고당과 과일원료가 들어 있으며 고순도 알룰로스를 넣어 기존 제품 대비 칼로리를 절반 이하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알룰로스 홍초 포도’는 대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을 비롯해 가까운 할인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남태우 대상 청정원 대리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시원하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알룰로스 홍초 포도’를 선보이게 됐다”며 “자연발효식초와 과일원료, 알룰로스가 결합된 이번 신제품과 함께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