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하나연금통합포털’ 플랫폼 오픈
KEB하나은행 ‘하나연금통합포털’ 플랫폼 오픈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6.1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퇴직연금 가입 손님 및 가입예정 손님을 위한 연금자산관리 전용 플랫폼 하나연금통합포털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나연금통합포털은 손님의 성공적인 연금자산 포트폴리오 설계를 돕기 위해 IRP 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정보를 제공한다. 개별 퇴직·개인연금 펀드상품 정보 및 다양한 투자 콘텐츠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제공하며 연금자산 신규가입 및 상품변경 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하나연금통합포털’ 내 배너를 통해 삼성자산운용에서 제공하는 △연금펀드 관련 상품 정보 △리서치 및 자산시장 전망 △펀드 뉴스 △경제 트렌드 등의 전문자료와 국세청 홈택스, 국민연금,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 금융감독원 파인 등 은퇴설계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에 손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24시간 365일 별도 가입 및 인증철자 필요 없이 ‘하나원큐’ 스마트폰 뱅킹앱을 통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KEB하나은행에 연금계좌가 없는 손님도 사용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연금사업부 관계자는 “’하나연금통합포털’은 손님이 보다 쉽고 전문적으로 노후를 준비하실 수 있도록 마련한 플랫폼이다”며 “앞으로도 KEB하나은행은 성공적인 연금자산관리를 위해 시스템·서비스의 업그레이드와 더불어 전문 컨설팅을 통한 다양한 제안과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손님의 행복한 은퇴준비를 위해 △1:1 맞춤형 컨설팅 제공을 위한 ‘연금손님자산관리센터’ 운영 △최신 부동산 트렌드 포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은퇴설계콘서트’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