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선정대상 추천 접수
대전시,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선정대상 추천 접수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9.06.1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2019년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선정을 위해 각 구청 건축과(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선정대상 추천을 접수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구청장 추천을 받아 8~9월중‘대전광역시모범관리단지선정위원회’에서 일반관리, 시설안전 및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절약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통해 3개 단지를 선정해 10월중 시상할 계획이며, 선정된 단지에는 모범관리단지 인증 동판을 수여한다.

모범관리단지는 입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공동체 활성화와 투명한 관리로 살기 좋은 공동주택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시책이다.

또 각종 공사‧용역 등 일반관리의 투명성과 주민 자율활동, 주민화합행사 등 공동체 활성화 분야에 대한 평가에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9년 대전시 모범관리단지로 선정된 단지에 대해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하는 전국 우수관리단지 선정 평가에 추천하고, 또한 노후공동주택 공용시설 지원사업과 활성화사업 선정 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김준열 도시재생주택본부 주택정책과장은 “앞으로도 투명한 공동주택 관리 및 쾌적한 주거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모범관리단지를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8년 서구 둔산동 둥지아파트와 월평동 한아름 아파트를 모범관리단지로 선정한 바 있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