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신천지자원봉사단 인천연합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
신천지자원봉사단 인천연합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06.16 17:09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국보훈의 달 맞아…연안부두 샹트페테르부르크 광장서 진행
(사진=신천지자원봉사단 인천지역 연합회)
(사진=신천지자원봉사단 인천지역 연합회)

신천지자원봉사단 인천지역 연합회는 지난 15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인천 연안부두 샹트페테르부르크 광장에서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은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는 순국선열들의 희생을 기리고 시민들의 염원과 실천으로 남북통일과 평화를 이루자는 취지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학도의용대 6·25참전회, 해병바다살리기운동, 나라사랑 시민통합연대, 대한민국 6·25참전유격전우회, 무궁화와 연꽃의 어울림 등 30여개 단체와 시민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인천월남 참전회 기념탑 발족식 6·25 참전 8240 유격부대 강화 전적비 추모행사 등 보훈단체의 활동을 지원하고 팔미도·심곡천 등 환경정화, 베트남 동나이 의료봉사 등 지난 1년간 11개 단체와의 협약 이행 및 경과 내용에 대해 보고했다.

유영주 회장은 기념사에서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설립자의 뜻에 따라 하늘의 빛과 비와 공기같이 값없이 베풀어주신 창조주의 사랑을 지역사회의 발전과 상생을 위해 봉사로써 실천하고 있다”며 “지역과 종교, 사회적 지위를 떠나 봉사와 사랑으로 하나 되고 실천해 남북한의 통일과 완전한 평화를 함께 이뤄가길 바란다”고 독려했다.

제드붓다 코리아 위원회 총괄위원장 취산 스님은 축사를 통해 “잊혀가는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고 선열들의 희생과 정신을 추념하는 행사가 열려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평양 예술단의 공연과 함께 각 분야에서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해 애쓴 분들에게 나라사랑 평화나눔상을 수여했으며, 한부모 자녀 가장에게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또 본 행사 외에도 △6·25 전쟁관 △아름다운 독도 △평화의 사자와 함께 세계평화순방 △시원한 음료와 평화나들이 △평화와 사랑의 부채나눔 △평화의 바람이 분다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손으로 하나 되는 태극기 만들기 등 다채로운 부스를 통해 평화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시간도 가졌다.

[신아일보] 인천/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지영 2019-06-21 10:51:46
인천에서 이렇게 멋진 행사를 했었다니 직접 눈으로 보지 못해 아쉽네요~ 평화를 위해 이렇게 힘써주시니 쵝오~!네요

지니 2019-06-21 08:45:38
소중하고 희생한 선조들덕에 좋은나라에사는데 감사함을 잊고사는거 같네요
이런 좋은행사 꾸준히 이어지길~~~

손유경 2019-06-21 06:44:41
옛날 생각나네요. 호국보훈의달.... 학교에서 군인아저씨한테 편지하기 나라사랑 포스터그리기숙제 이런거 6월마다 했었는데 요즘 학교도 하나요?..
자원봉사단에서 좋은일 하시네요.^^
후원은 안받으시나요? 참여할 방법있으면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