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 YG 모든 직책서 사퇴… "진실 반드시 밝혀질 것"
양현석, YG 모든 직책서 사퇴… "진실 반드시 밝혀질 것"
  • 고아라 기자
  • 승인 2019.06.1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G엔터 홈페이지에 입장 밝혀
"입에 담기도 치욕스러운 말들이 사실처럼 이야기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YG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인 양현석(50) 대표 프로듀서가 최근 일련의 사태와 관련해 사내 모든 직책에서 사퇴한다고 선언했다. 

양현석은 14일 YG 홈페이지에 "오늘부로 YG의 모든 직책과 모든 업무를 내려놓으려 한다"고 밝혔다.

그는 "입에 담기도 수치스럽고 치욕적인 말들이 무분별하게 사실처럼 이야기되는 지금 상황에 대해 인내심을 갖고 참아왔지만 더는 힘들 것 같다"며 "YG와 소속 연예인들을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너무나 미안하다. 쏟아지는 비난에도 묵묵히 일하는 임직원 여러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YG에는 저보다 능력 있고 감각 있는 많은 전문가가 함께한다"며 "제가 물러나는 것이 그들이 능력을 더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양현석은 "YG가 안정화될 수 있는 것이 진심으로 바라는 희망 사항"이라면서 "현재의 언론 보도와 구설의 사실관계는 향후 조사과정을 통해 모든 진실이 반드시 밝혀질 것이라고 믿는다"고도 말했다.

양현석은 YG 소속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 비아이(본명 김한빈·23)의 마약 관련 의혹을 은폐하려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비아이 관련 사건을 재조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양현석의 대표 프로듀서직 사퇴로 향후 주총에서 양현석의 동생인 양민석 대표이사의 거취에도 변화가 생길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