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보건소, 지역사회 건강조사원 모집
진주시보건소, 지역사회 건강조사원 모집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06.1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시보건소)
(사진=진주시보건소)

경남 진주시보건소는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수행할 조사원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진주시에 따르면 지역사회건강조사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와 보건소가 공동으로 수행하는 조사로, 지역주민들의 건강생활습관, 건강수준 등을 파악해 지역보건사업 계획, 실행, 평가의 근거 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모집인원은 5명이며 30세 이상으로 컴퓨터나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통계조사 참여 경험이 있거나, 조사지역 주민, 지역실정에 밝은 자인 경우 접수 시 우대 조건이 주어진다.

접수방법은 응시원서 1부, 개인정보동의이용서 1부, 건강보험증 사본 1부 또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1부, 전산관련 자격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를 구비해 오는 21일까지 진주시보건소 보건행정과로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2차 면접전형을 실시하며 컴퓨터 활용능력 평가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조사원은 8월16일부터 10월31일까지 조사에 참여하며 진주시 관내 조사대상 가구로 선정된 표본가구를 방문해 컴퓨터를 이용해 만19세 이상 성인 조사 대상자와 1대 1 면접조사를 수행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조사원 모집에 관심이 있거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진주시청 홈페이지, 진주시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된 내용을 참고하거나 진주시 보건소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