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현대百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현대百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06.1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16일까지 헌 옷·잡화 수거… 수익금 초교에 공기정화식물 보급
현대백화점이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라이프리사이클 행사를 진행한다.(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이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라이프리사이클 행사를 진행한다.(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이 이색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캠페인 기간 소비자들로부터 재판매가 가능한 의류·신발·가방 등을 기부 받을 예정이다. 각 점포별로 물품을 5개 이상 기부자(선착순 300명)에게는 현대백화점 상품권(5000원)을 증정한다. 기부 받은 물품은 사회적기업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된다.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은 현대백화점이 올해로 5년째 진행하는 있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지난 2015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씩 진행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금까지 고객 6만여명이 참여해 헌 옷, 잡화 등 총 37만여점을 기부 받았다”며 “기부 물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청각장애아동수술비, 소외계층 방한복 기부, 네팔 교실 증축, 도서관 건립 등에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캠페인의 수익금 전액과 같은 금액을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해, 서울 지역 7개 초등학교 교실(150학급)에 산소 발생과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가 있는 공기정화 식물을 보급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또 현대백화점은 같은 기간 무역센터점 6층 행사장에 숲을 조성하는 사회적기업 ‘트리플래닛’ 팝업스토어를 열고, 20여종의 공기정화 식물을 판매한다. 

판매 수익금의 절반도 초등학교 교실 내 공기정화 식물을 공급하는 데 지원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들어 환경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커지면서 고객들의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 참여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백화점에서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관련 캠페인을 마련해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