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경북협의회, 구미·금오종합사회복지관과 MOU 체결
LG경북협의회, 구미·금오종합사회복지관과 MOU 체결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9.06.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신평만들기 협약…마을공동체 복지사업 추진
(사진=LG경북협의회)
(사진=LG경북협의회)

LG경북협의회는 최근 구미시, 구미경찰서, 금오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LG와 구미시가 함께하는 행복한 신평만들기’ 업무 협약을 맺고 마을공동체 복지사업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올해부터 3년간 구미시는 주민참여 독려 및 행정지원, 구미경찰서는 마을안전을 위한 활동, LG는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LG가 주민들과 함께하는 활동은 방범, 마을 내 색채 및 벽화작업, 취약계층 물품 지원, 안전한 마을을 위한 스마트 가로등 및 로고젝터 설치 등이다.

더불어 LG는 사업추진 간사기관인 금오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신평2동 주민들의 생활 인프라 조성과 공동체 의식제고에 앞장선다.

이번 사업은 지난 1970년대 구미1공단 조성으로 고향을 떠난 주민들이 새롭게 정착한 지역인 신평2동 일대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신평2동은 과거 공단 배후도시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지만 구미공단조성 50년이 지난 현재 구미지역에서 가장 낙후돼 있다.

김상철 LG경북협의회 부회장(LG디스플레이 구미경영지원담당)은 “구미 LG자매사 임직원들의 다양한 봉사활동 및 신평2동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을 통해 조금 더 밝고 안전한 신평2동이 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세용 시장은 “노후화된 신평2동에서 지역 내 다양한 주체들이 모여 물리적 공간을 재해석하고 사회적 가치를 회복하는 과정은 그 자체로 의미가 있다”면서 “LG의 기업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신평2동이 사람중심의 행복한 마을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구미/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