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영천농기센터, 귀농.귀촌인 농기계 전문교육
영천농기센터, 귀농.귀촌인 농기계 전문교육
  • 장병욱 기자
  • 승인 2019.06.1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용굴삭기·트랙터 등 조작방법·운전실습
경북 영천시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전문교육을 실시 중이다. (사진=영천농기센터)
경북 영천시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전문교육을 실시 중이다. (사진=영천농기센터)

경북 영천시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 조기정착에 필요한 작목별 영농기술 및 농업경영 교육 중 하나로 농기계 전문교육을 실시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농기계 전문교육은 지난달 30일 첫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27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10회 36시간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농기계 전문교육은 농가에서 많이 사용되는 농기계인 농용굴삭기, 관리기, 트랙터 등의 조작방법 및 운전실습을 통해 안전사고예방 및 농기계임대장비 고장을 줄이고 작업 안전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농기계관련 사고는 농기계 사용 부주의, 적절한 기계 수리와 정비의 미흡 등 사전 교육 및 예방을 하면 충분이 사고를 예방할 수 있으며 특히, 농기계에는 안전벨트나 에어백 같은 안전장치가 없어 사고가 나면 대형 사고로 이어지기 때문에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김병수 농촌지도과장은 “농기계조작방법 등 실질적인 교육으로 귀농·귀촌인이 올바른 농기계 사용법을 습득해 농작업 효율을 올리고 안전한 농기계 사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실질적으로 필요한 농기계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기자

bwjang283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