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창업허브센터 입주자 내달 말까지 모집
의성, 창업허브센터 입주자 내달 말까지 모집
  • 김진욱 기자
  • 승인 2019.06.13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숙공간·창업지원금·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

경북 의성군은 유망 창업자를 발굴·육성해 지역 내 활력을 불어넣고자 조성하는 창업허브센터 입주자를 모집한다.

13일 군에 따르면 입주신청은 다음달 31일까지 만 19세 이상 45세 이하의 예비 청년 창업자로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거주지 제한은 없으나 타 시군 거주자를 우선 모집한다.

창업허브센터 입주는 입주설명회, 사업계획서 및 관련 서류 제출, 서면심사, 발표심사, 주민등록 이전, 입주계약 등을 거쳐 진행하며, 최종입주자로 선정될 경우 창업 및 기숙공간, 창업지원금, 창업 컨설팅 등 각종 지원을 받는다.

군은 이번 입주자 모집을 통해 선발된 이들을 대상으로 입주설명회를 개최해 창업허브센터의 운영방향 및 사업계획서 제출 일정, 최종 입주자 선발 등 관련 사항에 대해 안내한다. 또, 예비창업자들의 현실적인 문제점 등 다양한 의견을 들어 이를 창업허브센터 운영에 반영한다.

2020년 준공 예정인 창업허브센터는 지상 4층, 연면적 900㎡ 규모(예정)의 건물로, 1층은 Co-working space, 2층은 입주자 맞춤 창업공간, 3~4층은 기숙공간으로 조성된다.

군 관계자는 “향후 입주기업 및 전문가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센터 운영에 반영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지역 내 창업 분위기를 조성·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관심 있는 예비 청년 창업자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의성/김진욱 기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