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정 사회대타협 체결하자”
“노사정 사회대타협 체결하자”
  • 전성남기자
  • 승인 2009.02.0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경제회복 등 정부 노력만으로는 부족”
“방송법등 쟁점법안 2월 회기 내에 처리돼야”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3일 경제위기 극복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사·정 사회대타협’을 체결하자고 제안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2월 임시국회 첫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경제회복과 일자리 만들기는 정부의 노력만으로는 부족하다.

모든 경제주체들의 참여와 양보, 고통분담이 꼭 필요하다”며 “노사정간 사회대타협 체결을 다시 한번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는 비정규직 문제와 관련, “회사도 근로자도 고용연장을 원하는데 법 때문에 해고를 해야 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모두가 만족하는 최선의 방안이 없다면 차선책이라도 강구해서 대량해고라는 급한 불부터 끄겠다”고 비정규직 사용기간 연장을 시사했다.

그는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법인세를 감면해주고, 4대 사회보험료를 면제하는 방안 등을 적극 검토하겠다”며 “고용의 대부분을 책임지고 있는 중소기업의 규제 개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임시국회에 임하는 원칙으로 ‘경제를 살리는 국회’ ‘상임위 중심의 국회’를 꼽으며, “상임위 중심의 국회는 대화와 토론을 하겠다는 뜻”이라고 밝혔다.

그는 용산 철거민 참사와 관련, “민주당은 안타까운 주검마저 정쟁의 수단으로 악용하고 있다.

정권타도를 외치는 반정부 세력과 좌파연대를 만들어 정국혼란을 획책하고 있다”며 “구시대적 거리정치는 이제 그만 두고 의회로 돌아와 경제를 살리고 민생을 돌보는데 다 같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재개발 제도개선 대책과 관련, ▲도시분쟁조정위원회 설치 ▲외부감사제도 도입 ▲재개발 재건축지역의 용적률 상향조정, 고도제한 완화 ▲한국토지주택공사법·토지임대부주택법 통과 추진 등을 약속했다.

그는 국회폭력과 관련, “소수가 전기톱과 해머를 들고 폭력을 휘두르는 것은 민주주의와 법치주의·의회주의를 뿌리부터 흔드는 행위”라며 “한나라당은 국회폭력방지특별법을 제정해 국회 폭력의 악순환을 끊고 폭력 의원을 영구히 추방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대신 야당이 원한다면 합리적인 필리버스터 제도를 도입할 용의가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미디어 관련법과 관련, “일부에서는 언론장악을 운운하며 반대를 하고 있는데, 한마디로 시대착오적인 주장”이라며 “미디어산업발전법안은 MBC나 KBS-2TV 민영화와도 아무 관계가 없다”고 강한 법안 통과 의지를 보였다.

그는 남북문제와 관련, “이명박 정부 출범 이후 한미 동맹관계가 완벽하게 복원됐기 때문에 통미봉남 전략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며 “북한은 더 이상 대남 협박만 하지 말고 대화의 길로 나와 줄 것을 간곡하게 촉구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