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울진 '제12회 왕피천 피래미 축제' 개최
울진 '제12회 왕피천 피래미 축제' 개최
  • 강현덕 기자
  • 승인 2019.06.1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어잡기·피라미낚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경북 울진군은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근남면 구산3리 굴구지 산촌마을 일원에서 ‘제12회 왕피천 피래미 축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08년 주민주도로 시작된 축제는 농림부 지원 사업에 3년간 선정됐으며, 올해는 울진군 농촌축제 지원 사업으로 추진하는 울진 대표 주민 자율형 축제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대나무를 이용한 전통 피래미 낚시, 은어 잡기, 다슬기 잡기, 고무신 띄우기, 산신제, 감자·옥수수를 익혀먹는 삼굿구이 체험, 환경해설사가 동행하는 왕피천 생태탐방로 트레킹, 보물찾기, 농산물 경매, 노래자랑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또한 전통 민속장터에서는 마을에서 생산된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으며, 왕피천 계곡 대표 어종 피래미, 꺽지, 산메기를 이용한 어탕, 국수, 파전 등을 맛볼 수 있다.

피래미 축제는 온가족이 함께 즐기고,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축제로서 밤하늘의 쏟아지는 별빛과 산촌 생활을 체험하고 싶다면 마을에서 운영하는 산촌펜션과 마을 인근 숙박시설을 이용하면 된다.

김억년 축제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초여름 6월을 맞아 왕피천 맑은 물에서 몸과 마음에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고, 가족들과 함께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울진/강현덕 기자

hdga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