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고객 포인트 제도 도입
삼성화재 고객 포인트 제도 도입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06.1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 가입·유지·애니핏 건강증진 활동 등으로 포인트 적립
삼성화재는 보험가입과 계약유지 등으로 이용자에게 포인트를 제공하는 '고객 포인트 제도'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보험가입과 계약유지 등으로 이용자에게 포인트를 제공하는 '고객 포인트 제도'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이용자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화재 포인트’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이를 통해 이용자에게 보험가입과 계약유지,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제공하며 이용자는 적립한 포인트를 보험료 결제 또는 포인트몰에서 물품과 서비스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삼성화재는 처음으로 장기보험이나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이용자에게 2000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6월 이후 장기인보험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계약 유지에 따른 혜택이 주어진다. 계약 체결 후 3년간 보험을 유지하면 100일, 1년, 2년, 3년 등 매 시점마다 포인트가 지급되며 최대 8000포인트 적립 가능하다.

아울러 3년 이상 장기보험을 유지한 고객 중 회사 기준에 따른 우수고객으로 선정되면 3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삼성화재 건강증진 서비스인 애니핏을 활용한 방법도 있다. 매일 또는 매월 정해진 운동 목표 달성 시 월간 최대 5000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또 홈페이지를 통해 보험료 납입방법과 계좌변경, 임시운전자특약 가입 등 이용자가 직접 업무를 처리해도 각각 월 1회 100포인트가 지급된다.

이렇게 적립한 포인트는 보험료 결제 또는 삼성화제 포인트몰에서 상품과 서비스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하며 유효기간은 3년이다.

보험료 포인트 결제는 자동차보험, 해외여행보험, 장기보장성보험 가입 시 사용할 수 있다. 보험설계사에게 요청하거나 다이렉트 채널의 경우 결제 단계에서 선택하면 된다.

포인트몰은 삼성화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애니핏 내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고 삼성화재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포인트몰에서는 차량용품, 생활용품, 건강용품, 유아용품, 놀이공원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뿐 아니라 커피, 영화, 편의점 등 모바일 쿠폰도 구입할 수 있다.

최부규 삼성화재 장기보험지원팀장은 “포인트 제도 도입을 통해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