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아 사랑해, 우리 함께 힘내'…창원, 기업사랑 시민축제
'기업아 사랑해, 우리 함께 힘내'…창원, 기업사랑 시민축제
  • 박민언 기자
  • 승인 2019.06.1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벤션센터서…16일까지 기업·시민참여 다양한 행사 진행
창원시 ‘2019년 기업사랑 시민축제’ 기념식 모습. (사진=창원시)
창원시 ‘2019년 기업사랑 시민축제’ 기념식 모습. (사진=창원시)

경남 창원시는 2019년 기업사랑 시민축제를 지난 1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힘차게 출항하는 뱃고동 소리로 팡파르를 울렸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6회째 맞은 이번 축제는 16일까지 시내 일원에서 열며, 창원기업사랑협의회가 주최했다.

기념식은 기업인과 시민대표의 개식선언을 시작으로, 이찬호 창원시의회 의장의 ‘기업사랑 시민 선언문’ 낭독, 공로자 시상, 허성무 시장의 기념사에 이어 창원기업사랑협의회 상임대표인 한철수 창원상의회장의 환영사 순으로 진행했다.

또 창원경제부흥 기원 퍼포먼스에 이어 인기 보컬그룹 비스타의 축하공연으로 마무리했다.

올해 축제의 주제는 ‘기업아 사랑해! 우리 함께 힘내~’이다. 침체된 내수와 통상마찰로 인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원기업의 기(氣)를 살리고 기업과 시민이 하나로 뭉쳐 경제 위기를 극복하자는 염원을 담았다.

이번 축제는 시내일원에서 열리며, 기업과 시민이 참여하는 부대행사가 대폭 강화됐다.

허성무 시장은 “창원은 우리나라 산업발전의 심장으로 창원산단 30주년을 기념해 ‘기업사랑 시민축제’를 처음 개최했다”며 “이번 축제가 어려운 여건에서도 사명을 잃지 않는 기업인과 근로자들에게 힘찬 응원을 보내고 감사하는 화합과 희망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