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분양소식] 대구 수성 한신더휴, 내달 분양
[분양소식] 대구 수성 한신더휴, 내달 분양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9.06.1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층 전용 76~106㎡ 총 667가구 규모
전 세대 4베이 판상형 구조·남향 배치
대구 수성 한신더휴 조감도.(자료=한신공영)
대구 수성 한신더휴 조감도.(자료=한신공영)

한신공영이 대구시 수성구 욱수동 25번지 일원에 짓는 '대구 수성 한신더휴'를 다음 달 분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2층, 전용면적 76~106㎡ 총 667가구 규모며,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6㎡ 104가구 △84㎡ 392가구 △106㎡ 171가구다.

한신공영은 대구 중심 수성구에 선보이는 단지인 만큼 차별화된 설계로 입주민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우선, 모든 세대를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으며, 남향으로 배치해 채광성과 통풍성을 높였다. 건폐율을 비교적 낮게 설정해 동간 거리를 충분히 길게 계획했으며, 100% 지하 주차 설계로 확보한 지상 공간 곳곳에 중앙광장과 휴게 쉼터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여기에 현관 워크인 수납장과 팬트리,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카드 한 장으로 공동현관·세대 출입은 물론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한 '원패스 시스템'도 도입한다. IoT(사물인터넷)를 활용해 스마트 주거공간을 마련하는 데도 힘썼다.

교통여건은 수성나들목을 통해 경산 및 부산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도심을 관통하는 달구벌대로와 유니버시아드로로 대구시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걸어서 10분 안팎이면 대구 지하철 2호선 사월역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 시설로는 다수의 유치원과 초·중·고교가 도보거리에 있으며, 범어·만촌동 학원가 이용도 수월하다.

생활편의시설은 이마트를 비롯해 △홈플러스 △CGV △신매시장 △수성구립 고산도서관 △대구스타디움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등 주변으로 다양한 시설이 조성돼 있다.

한신공영 분양 관계자는 "수성구는 대구 지역 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인 데다가 분양하는 단지마다 높은 청약률을 기록하는 등 신규 주택에 대한 대기 수요도 많은 곳"이라며 "특히 사업지 일대에 공급 가뭄이 이어지고 있는 데다 경산 등 대구 인근 지역 거주자들의 문의도 많아 분양도 순조로울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대구 수성 한신더휴 견본주택은 대구시 수성구 시지동 226-6에서 개관 예정이다.

cdh4508@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