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KB국민은행, 디지털자산관리 업무협약 체결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KB국민은행, 디지털자산관리 업무협약 체결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6.1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자산관리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이 디지털자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주목하고 디지털자산 보호기술을 가진 아톰릭스랩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자산 보호기술과 스마트컨트랙트 적용 방안 등을 공동으로 연구하면서 디지털자산 분야의 신규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신한은행, MY CAR KBO 올스타전 투표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이 2019 MY CAR KBO 올스타전을 빛낼 ‘베스트 12’를 선정하는 팬 투표가 지난 10일부터 시작했다. 팬 투표는 KBO 홈페이지와 KBO 공식 앱, KBO STATS 앱 그리고 신한쏠(SOL)앱을 통해 각 투표처에서 1일 1회씩 총 4번 참여할 수 있다. 신한쏠(SOL)앱을 통해 투표한 팬들에게 추첨을 통해 2019 WBSC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직관 여행 상품권, 올스타전 티켓 및 팬사인회 참여권, 커피 교환권 등 약 1200여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 도입

신한은행이 자금세탁방지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인지도를 갖춘 ‘톰슨 로이터社 자금세탁방지(AML: Anti-Money Laundering)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신한은행은 최근 자금세탁방지와 관련된 국내외 감독기관의 규제 및 제재가 강화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해당 업무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 수준을 글로벌화 하기 위해 ‘톰슨 로이터社’의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Sh수협은행, 거래고객 아니어도 모바일로 해외송금

Sh수협은행ㅣ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편하게 해외송금을 할 수 있는 ‘모바일 간편 해외송금서비스’를 시행한다. 모바일 간편 해외송금서비스는 수협은행 계좌가 없거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Hey! 뱅크나 웹뱅킹을 통해 본인 명의의 휴대폰과 신분증, 기존 발급된 통장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거래가능 통화는 USD, JPY, EUR 등 주요 10개 통화이며 송금한도는 건당 최대 5000달러(USD 기준)다.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디펜딩 챔피언 박상현 2연패 시동

하나금융그룹이 주최하는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2019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이 열리는 경기 용인의 88 컨트리클럽 서 코스(파71 / 6960야드)에 출전 선수들이 속속 도착해 대회준비에 들어갔다.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은 11일 프로암을 시작으로, 12일 공식연습일과 오후에는 특급 이벤트 ‘롱 드라이브 챌린지’가 열린다. 13일부터 4일간 본 대회가 치러진다.

hyun11@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