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피카소 색깔놀이 미술체험 퍼포먼스
보령시, 피카소 색깔놀이 미술체험 퍼포먼스
  • 박상진 기자
  • 승인 2019.06.1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색깔방 등 3개 방 운영…보령문화예술회관서 진행

충남 보령시는 1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보령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퍼포먼스 미술체험 피카소 색깔놀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피카소 색깔놀이는 큐비즘의 창시자인 피카소의 작품에서 모티브를 가져와 이색적인 미술 퍼포먼스와 함께 체험의 즐거움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복합 체험전이다. 

아이들이 단순한 미술수업 교육에서 벗어나 놀이를 통해 직접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색깔 방, 빛깔 방, 종이블록 방 등 3가지 테마공간으로 나눠 진행한다. 

첫 번째 색깔 방에서는 에어캡, 스펀지, 포크, 면봉 등 일상생활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도구를 이용해 그림을 그려보는 과정 체험으로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준다.

두 번째 빛깔 방에서는 형광물감을 이용해 손도장 등 다양한 놀이로 진행되어 신비로운 형형색색의 그림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세 번째 종이블록 방은 각각 다른 크기의 종이블록을 쌓고 부쉈다가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 볼 수 있고 박스들 사이의 숨은 미로를 통과해 공간적 사고도 익힐 수 있게 된다.

참여 대상은 36개월 이상 취학 전 아동으로 회차당 동반자 포함 최대 36명이 입장 가능하며 기간 중 오전 10시20분과 오전 11시, 오후 1시30분, 오후 2시30분 등 1일 4회차로 운영한다. 체험비는 무료이며, 단체의 경우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신아일보] 보령/박상진 기자

s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