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청년실태조사·청년정책 기본계획' 착수보고회
양평 '청년실태조사·청년정책 기본계획' 착수보고회
  • 문명기 기자
  • 승인 2019.06.1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양평군은 지난 7일 강상면 다목적복지회관에서 청년정책위원회와 공직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실태조사 및 청년정책 기본계획’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올해 처음 공개모집으로 선발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11명에 대해 위촉식을 수여했고, 용역수행기관인 지방행정발전연구원에서 청년실태조사 및 청년정책 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부서장 및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들은 양평군 지역여건과 특성 및 현황이 반영된 내용들이 기본계획에 담길 수 있도록 제언하는 토론시간을 가졌다.

토론시간에 위원들은 ‘고등학생들이 과연 지역에 머물고 싶은지 조사를 할 필요가 있다’ ‘창업이 외식사업에만 집중해 있는데 사진작가, 유투버 등 교육을 외지로 가지 말고 양평에서 실시해야 한다’ ‘창업은 양평에서 하고 사업은 전국을 무대로 할 수 있게 지원을 해줘야 한다’고 호소했다.

또한 ‘각종 규제가 심해서 창업에 어려움이 많으므로 중앙정부를 통해 규제 완화방안을 찾는 것이 시급하다’ ‘청년정책을 추진하기에 5년이 너무 짧으므로 10년 계획을 세우고 추진해야 한다’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군은 지역 정체성이 담긴 청년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양평군 청년정책 기본계획(5개년)’을 오는 10월까지 완료해 청년들이 각자의 능력과 역할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신아일보] 양평/문명기 기자 

mkmpres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