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지역아동센터 '아동 한마음 행사' 성료
화순 지역아동센터 '아동 한마음 행사' 성료
  • 권동화 기자
  • 승인 2019.06.0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 지역아동센터 아동·센터 종사자 등 500여명 참여
(사진=화순군)
(사진=화순군)

전남 화순군은 지난 7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화순군 지역아동센터 '아동 한마음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화순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관했으며 화순 지역 16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센터 종사자, 학부모 등 500여 명이 함께 했다.

꿈키움 드림오케스트라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명랑운동회, 경품행사 등 아이들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경기종목·OX게임·단체게임 등 재량 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놀이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아이들이 뛰고 소리치며 신난 하루를 보냈다.

행사장을 찾은 구충곤 화순군수는 “미래의 소중한 보배인 우리 아동과, 종사자들 모두 그동안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껏 뛰어놀며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날이 되길 바란다”며 “아동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리겠다”고 밝혔다.

김지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화순군의 후원과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행사를 무사히 마쳤다”며 “지역 내 아동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아동 돌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맞벌이와 저소득, 다자녀 등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의 아동들이 건강한 아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호·교육·문화·정서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화순군은 16개 지역아동센터에 390여명의 아동이 이용하고 있다.

dhgw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