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안면도국제꽃박람회’등 홍보 강화
‘2009 안면도국제꽃박람회’등 홍보 강화
  • 천세두기자
  • 승인 2009.02.0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완구 충남지사, 3일~6일 日 홋카이도 방문
이완구 충남지사는 일본 홋카이도(北海道)와의 교류협력 방안 협의와 ‘2009안면도국제꽃박람회’, ‘2010대백제전’ 등 국제행사 홍보를 위해 3일부터 6일까지 일본을 방문한다.

이 지사는 순방 첫날인 3일에는 홋카이도 오타루시(小樽市)를 방문해 오타루거리등 관광특화지역을 둘러보고 관광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발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4일에는 홋카이도립 중앙농업시험장을 방문 소 육종기술, 백합 유전자원 기술, 유제품 기술, 유기농산물 재배기술등 농·축산업분야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오후에는 유바리 시장을 예방, 재정난을 겪고 있는 시의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삿포로 눈축제 환영 리셉션에 참석한다.

5일오전에는 브라질 리우카니발, 독일 뮌헨 옥토버축제와 함께 세계3대 축제인 삿포로 눈 축제 개회식에 참석하여, “추위와 눈”이라는 골칫거리를 효도상품으로 전환시킨 삿포로축제의 행사 규모, 진행상황등을 살펴보고 충남도가 추진중인 ‘2009안면도국제꽃박람회’, ‘2010년 대백제전’ 등 국제행사를 삿포로 눈 축제와 같은 세계 명품축제로 승화시킬 방안을 모색한다.

오후에는 홋카이도 지역 유수의 방송국인 홋카이도TV 방송사를 방문해 2009안면도국제꽃박람회, 2010년 대백제전 홍보를 위한 녹화방송에 출연하고, 홋카이도 언론인과의 간담회에 참석 ‘동아시아속의 지방정부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방문 마지막날인 6일에는 다카하시하루미(高橋はるみ)홋카이도 지사를 만나 △양도간 농·수산고교생 인턴십 △아시아나 항공 청주(淸州)-신치토세(新千)공항간 직항로 개설 △농·축산업 교류등 지역간 실질적인 동반자 관계 정립을 제안하고, 충남도 국제행사에 홋카이도 차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를 당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