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수준 원유 함량에 유기농원료 사용
성장도움 성분 첨가·유통기한도 10주로 ‘넉넉’
10일부터 온라인 채널 ‘11번가’ 판매 개시
빙그레가 아이들 소비 특성과 취향을 고려한 가공유 신제품 ‘바나나맛우유 키즈’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1974년 바나나맛우유 출시 이후, 지금껏 용기 모양과 용량 등 제품 개성을 그대로 유지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덕분에 국내 가공유 시장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그러나 어린 아이가 한 번에 마시기에는 용량(240밀리리터, ㎖)이 다소 많고, 남은 제품을 보관하기 어렵다는 소비자 의견이 꾸준히 제기됐다. 이에 빙그레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어린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바나나맛우유 키즈를 출시하게 됐다.
앙증맞은 패키지에 귀여운 캐릭터가 삽입된 바나나맛우유 키즈는 원유 92%를 함유했다. 이는 시중에 판매되는 가공유 제품 중에서 원유 함량이 가장 높은 편에 속한다. 국내산 원유를 사용해 한국낙농육우협회의 K-MILK 인증도 받았다.
아울러 제품에 첨가되는 바나나 농축과즙과 갈색 설탕은 유기농 원료를 사용했고, 아이 성장에 도움을 주는 칼슘·철분·비타민D·아연도 첨가했다.
용량은 120㎖로 아이들이 한 번에 마시기 적당하며 무균팩 충전을 통해 실온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출할 때 챙겨나가기 좋다는 게 빙그레의 설명이다. 여기에 유통기한도 10주로 늘려 편의성을 더했다.
빙그레는 10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를 통해 바나나맛우유 키즈 판매를 시작하며, 향후 유통채널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함께 해서 즐거운 우리 아이 첫 가공유’ 콘셉트의 바나나맛우유 키즈를 통해 그동안 바나나맛우유를 접하지 못했던 아이들도 바나나맛우유를 간편하고 건강하게 마음껏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