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유스 페스티벌 성악·기악 참가자 모집
인천공항 유스 페스티벌 성악·기악 참가자 모집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9.06.05 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9~35세 청년 예술가 대상 내달 10일까지 접수
인천공항 에어포트 유스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개요.(자료=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에어포트 유스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개요.(자료=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가 '에어포트 유스 페스티벌(Artport Youth Festival)'에 참가할 청년 예술가를 오는 1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에어포트 유스 페스티벌은 재능 있는 청년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인천공항공사가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가 2회째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들은 오는 8월부터 3개월간 인천공항 제2터미널 3층 면세구역 노드정원에서 열리는 문화예술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에어포트 유스 페스티벌이 끝난 후에는 '아트포트(Art-Port) 오케스트라'를 구성해 올해 11월에 예정된 '송년음악회' 공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부문은 크게 성악과 기악으로 나뉘며 총 12개 팀을 선발한다. 만 19~35세 청년 예술가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악기 구성은 자유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와 공연계획서, 연주 동영상 1개를 이메일(artport365@airport.kr) 또는 인천공항 아트포트 홈페이지(artport.kr),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연주 동영상은 팀 소개 약 30초와 자유곡 연주 약 5분으로 구성한 파일을 500MB 미만으로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영상은 인천공항 아트포트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공모 결과는 다음 달 22일부터 31일까지 개별 통보하고, 선발된 팀에는 소정의 성장 지원금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공사는 청년 예술가들이 인천공항에서 꿈을 펼치고 전문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공연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인천공항은 청년 예술가들이 꿈을 펼치는 문화 플랫폼이자,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아트포트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