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천연기념물 지키기 위해 후원금 2억5000만원 전달
에쓰오일, 천연기념물 지키기 위해 후원금 2억5000만원 전달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06.0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환경의 날 맞아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지킴이 캠페인 발대식’ 열어
환경단체에 후원금 2억5000만원 전달…천연기념물 보호 기금 등 쓰여
(사진=에쓰오일)
(사진=에쓰오일)

에쓰오일은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서울 마포구 본사 대강당에서 ‘2019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지킴이 캠페인 발대식’을 열고 한국수달보호협회,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 천연기념물곤충연구소, 한국조류보호협회, 한국두루미보호협회 등 환경단체에 후원금 2억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이 필요한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보호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기업 최초로 지난 2008년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체결했다.

에쓰오일의 후원금은 수달·두루미·어름치·장수하늘소 등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보호 기금과 저소득가정 어린이 교육, 임직원 지킴이 봉사 활동 등에 쓰인다.

김광남 에쓰오일 상무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태계 보호와 연구 활동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계신 여러 환경단체 관계자 여러분들과 자원봉사자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생태계 보존에 대한 국민적 공감과 실천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에쓰오일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 천연기념물 지킴이 활동은 △보호종 전문단체 연구·보호 활동 지원 △임직원·고객 가족 천연기념물지킴이 봉사 활동 △대학생 천연기념물 지킴이단 △저소득가정 어린이 천연기념물 교실 등으로 이뤄져 있다. 지금까지 4700여명의 임직원과 고객 가족이 봉사 활동에 참여했고 4100명의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이 생태교육 캠프에 참가했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