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신한은행, 베트남 고자산 고객 특화 영업점 개점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신한은행, 베트남 고자산 고객 특화 영업점 개점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6.0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신한PWM 푸미흥 센터’ 개점

신한은행이 베트남 현지법인 신한베트남은행이 4일 호치민시 랜드마크 지역 푸미흥에 고자산 고객들의 자산관리를 전담하는 영업점 신한PWM 푸미흥 센터를 개점했다고 밝혔다. 신한베트남은행은 기존 영업점 중 레따이또지점, 사이공지점 등 7개 채널에 신한은행의 PWM 모델을 적용해 현지 고자산 고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이번에 베트남 은행권에서는 최초로 고자산 고객들의 자산관리를 전담하는 PWM센터를 개점하게 됐다. 푸미흥은 베트남에서 호치민의 ‘강남’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고자산 고객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이다.

NH농협은행, 성북50플러스센터와 은퇴금융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이 지난 3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성북50플러스센터와 은퇴금융관련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50플러스센터는 인생 1모작을 마친 50+세대(만 50~64세, 베이비부머/신노년 등으로 일컫는 중장년층)가 인생 후반기를 새롭게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KEB하나은행, 손님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은퇴설계 콘서트 개최

KEB하나은행이 지난 3일 컬쳐뱅크 광화문역지점에서 은퇴설계콘서트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총 3부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은퇴설계 콘서트는 직장인 손님을 대상으로 행복한 인생 설계를 위한 월급 활용방법에 이어 최신 부동산 트렌드 정보까지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KEB하나은행의 은퇴설계 콘서트는 복합문화 공간인 컬쳐뱅크를 활용해 은행이 지역손님을 찾아가는 새로운 방식의 세미나로 향후에도 지역별 컬쳐뱅크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 은퇴설계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 생명의 숲’ 조성 기금 전달식 실시

우리금융그룹이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3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금융 생명의 숲 조성사업 기금 전달식을 갖고 강원도 고성 산불 피해지역의 인흥초등학교에 숲 조성사업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우리금융 생명의 숲 조성사업은 강원도 고성 산불 피해지역의 인흥초등학교에 숲을 조성해 산불로 인해 훼손된 자연환경을 복구하고, 아이들이 푸른 자연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기업은행 ‘IBK 소셜벤처 성장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이 다음달 2일까지 IBK 소셜벤처 성장지원 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IBK 소셜벤처 성장지원 사업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에게 사업비와 컨설팅, 크라우드 펀딩 연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설립 3년 이내의 법인으로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대표자가 운영하는 소셜벤처, 예비 사회적 기업이다. 총 9개 기업을 선정하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대상 3000만원, 최우수상 2000만원 등 총 1억5000만원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KB국민은행, Let’s ~ KB 환전! 페스티벌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이 오는 8월말까지 여름철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환율우대와 2019 Liiv(리브) 콘서트 티켓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Let’s KB환전! 페스티벌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KB국민은행 전용앱인 리브(Liiv)에서 환전시 최대 90%의 환율우대를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외화ATM기 및 KB서울역환전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80%까지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