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2년 연속 수상
충남도,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2년 연속 수상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9.06.0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우수상’…기관 표창·인센티브 등
왼쪽부터 이성일 도 일자리정책팀장, 신동헌 도 경제통상실장, 이수명 일자리노동청년과 주무관.(사진=충남도)
왼쪽부터 이성일 도 일자리정책팀장, 신동헌 도 경제통상실장, 이수명 일자리노동청년과 주무관.(사진=충남도)

충남도가 지난 3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19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은 지역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 지자체의 노력과 성과를 알리고, 지역 고용정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고용노동부 주관 시상식이다.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실적 △지방자치단체장의 일자리 창출 의지 △일자리 대책 우수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한다.

이낙연 국무총리,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지방자치단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시상식은 홍보영상 상영, 시상,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도는 자치단체장이 지역 주민에게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창출 대책을 수립·공포하고 연내 추진하는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기관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 1억 원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도는 이번 심사에서 민선7기 일자리 대책 등 단체장의 의지, 일자리 목표 달성도 및 일자리 대책 창의성, 예산·조직 등 역량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도내 6개 시·군도 △최우수상(천안·서천·예산) △우수상(논산·청양) △특별상(당진)을 수상하는 등 충남 일자리 정책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렸다.

고효열 도 일자리노동청년과장은 “지난해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