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센트럴파크 조성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대전시, 센트럴파크 조성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9.06.0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센트럴파크 위치도. (사진=대전시)
대전 센트럴파크 위치도. (사진=대전시)

 

대전시가 센트럴파크 조성에 앞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3일부터 8월 16일까지 ‘당신이 꿈꾸는 센트럴파크는 어떤 모습인가요’를 주제로 창의적이고 실현가능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90년대 둔산지구 개발과정에서 도로와 녹지, 공원이 단절돼 공원이용에 불편하고 안전성이 결여된 샘머리공원 일원의 생태회복을 통해 도심 열섬화 등 이상기후 현상을 줄이고 쾌적함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분야는 둔산지역 내 공원 간 녹지축 연결, 공원별 공간구성, 보행환경개선, 자율주제 등 4개 분야다.

시상은 청소년(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부로 구분해 각 부문별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10점 등 총 39점을 선정, 10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타 공모전에서 이미 채택된 아이디어이거나 기본 구상이 매우 유사한 경우, 단순히 국내외 사례를 모방 또는 표절한 경우, 특히 단순한 진정, 비판, 건의, 불만 표시 등 단순 민원인 경우 등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 제안한 아이디어와 공원을 걸으면서 개선방안을 찾는 스마트엔티어링, 직접 찾아가는 시민 설명회 등에서 도출된 결과를 기본계획 용역에 반영, 시민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계획안을 마련해 년차별로 체계적이고 속도감 있게 센트럴파크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손철웅 환경녹지국장은 “센트럴파크는 단순한 연결이 아니라 생태녹지축 연결을 통한 친환경 인프라를 구축하는 개념”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리며, 소통과 협력 속에서 효용성이 높고 상징성이 있는 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센트럴파크 아이디어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 공모전 사이트 또는 공원녹지과로 연락하면 된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