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일희일비 말고, 기술경쟁력에 집중해야”
이재용 부회장 “일희일비 말고, 기술경쟁력에 집중해야”
  • 장민제 기자
  • 승인 2019.06.0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확실성 큰 글로벌 경영환경 점검, 대책 논의하기 위해 사장단과 한자리
 

“단기적인 기회와 성과에 ‘일희일비’하면 안 됩니다.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삼성이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은 장기적이고 근원적인 기술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지난 1일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에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글로벌 경영환경을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전자 관계사 사장단을 만나 이 같이 주문했다. 

이날 자리에는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을 비롯해 삼성전자 진교영, 강인엽, 정은승 사장과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등이 참석했다. 

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사장단과의 자리에서 “지난 50년간 지속적 혁신을 가능하게 한 원동력은 어려운 시기에도 중단하지 않았던 미래를 위한 투자였다”고 말했다. 

또 이 부회장은 “작년에 발표한 3년간 180조원 투자와 4만명 채용 계획은 흔들림 없이 추진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삼성은 4차 산업혁명의 ‘엔진’인 시스템반도체 분야에서 2030년 세계 1등이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며 “이를 위해 마련한 133조원 투자계획의 집행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김기남 부회장은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방향을 정하고, 동시에 수백 조원대의 대규모 투자를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며 “사장들도 공감하며 다시 한 번 각오를 다졌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