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축협, '서산 육산(肉産) 한마당 축제' 개최
서산축협, '서산 육산(肉産) 한마당 축제' 개최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9.05.3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포스터.(사진=서산축협)
행사 포스터.(사진=서산축협)

충남 서산시 축산관련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서산축협이 주관하는 2019 서산 육산(肉産) 한마당축제가 6월1일 서산축협 축산종합센터 야외 광장에서 열린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서산축산종합센터 준공 1주년을 기념해 서산의 우수한 축산물을 알리고 축산업에 대한 시민들의 기존 인식 전환을 위해 기획됐다.

또 이번 행사는 '육산'이라는 명칭을 내세워 건강한 축산 먹거리 생산을 위해 서산시가 노력하는 친환경적, 상생적 과정과 이에 따른 긍정적 결과를 강조했다.

이날 1부 개막식에는 성일종 국회의원, 김현경 서산시부시장, 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장, 김기두 태안군의회 의장, 김태환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안병우 농협중앙회 축산기획본부 본부장, 유찬형 농협중앙회 기획조정본부 본부장, 조소행 충남농협 지역본부장을 비롯한 17개 농축협 조합장, 충남도의원, 서산시의원, 축산조합원 및 시민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축제에서는 9개의 서산시 축산관련 단체 부스와 9개의 축산브랜드 홍보부스, 친환경 축산 홍보관, 한우개량사업소 홍보관, 대한수의사회 가축질병상담소, 축산물 시식코너 등의 전시장이 운영된다.

아울러 서산축산 OX퀴즈, 사료포 오래들기, 승마체험, 소시지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관람객 참여 행사는 물론 개그맨 엄용수와 가수 장미화의 사회로 2부 문화공연까지 알차게 구성됐다.

축제를 주관한 서산시 축산관련단체협의회 회장 겸 서산축협 최기중 조합장은 “서태안 지역의 축산인과 서산시민이 이 곳 서산축산종합센터에 모여 서산축협의 제반 역량과 기능을 통해 서산 축산의 오늘을 살펴보고, 행복 축산의 미래를 함께 그려 보자는 뜻으로 축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서산한우를 비롯해 청정지역 서산의 우수 축산물을 알리고 유통 안정화를 이끌어 낼 다양한 기획을 추진 중”이라며 “축산 농가와 시민, 모두가 만족해 웃을 수 있는 행복축산을 만들어 가도록 서산축협이 앞장 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