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교통정책 최우수 시군에 수원·의정부·양주·동두천
경기 교통정책 최우수 시군에 수원·의정부·양주·동두천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9.05.2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행정 등 17개 항목 26개 지표 종합적 평가 결과

경기도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도내 시군 교통업무 분야를 평가한 결과, 수원시, 의정부시, 양주시, 동두천시를 최우수, 부천시, 시흥시, 군포시, 양평군을 우수 시군으로 각각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교통분야 우수시군 평가는 시군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교통정책의 건전한 발전을 유도하고, 우수시책을 발굴·전파해 수준 높은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2007년부터 도가 시행한 제도다.

특히 도는 지난 2016년부터 우수 시군 선정의 객관성과 형평성을 담보하고자 인구규모별로 A(60만 이상), B(30만 이상 60만 미만), C(16만 이상 30만 미만), D(16만 미만) 등 4개 그룹으로 나눠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교통행정, 교통안전, 택시행정, 대중교통서비스, 교통정보행정 등 5개 시책 분야 17개 항목 26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평가 결과를 그룹별로 살펴보면 A그룹에서는 수원시가 최우수, 부천시가 우수, B그룹에서는 의정부시가 최우수, 시흥시가 우수, C그룹에서는 양주시가 최우수, 군포시가 우수, D그룹에서는 동두천시가 최우수, 양평군이 우수 시군으로 각각 뽑혔다.

박태환 도 교통정책과장은 "앞으로도 객관적 심의기준과 도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지표를 발굴·반영함으로써 교통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며 "경기도와 시군 간 유기적 협력으로 도민을 위한 교통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올해 우수 시군으로 선정된 기관과 공무원에게 다음달중 표창을 수여한다.

[신아일보] 의정부/김병남 기자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