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의회, 제1차 정례회 대비 의정활동 교육
도봉구의회, 제1차 정례회 대비 의정활동 교육
  • 최영수 기자
  • 승인 2019.05.2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前서울시의원 양경숙 강사 초청…구 재정 분석·논의
(사진=도봉구의회)
(사진=도봉구의회)

서울 도봉구의회는 지난 28일 구의회 3층 제2위원회실에서 '제288회 정례회 대비 의정활동 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6월 제1차 정례회를 앞두고 2018회계연도 결산승인 및 2019년 추가경정예산 심의를 위해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업무 추진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태용 의장을 비롯한 10명의 의원들은 '예산·결산 심사 전략과 핵심 기법'이라는 주제로 4시간 동안 진행된 양경숙 강사(한국재정정책연구원 원장, 전 서울시의원)의 강연을 들었다. 

교육 내용은 △ 의정활동 강화를 위한 전략과 자세 △ 예산·결산 심사 무엇을 알아야 하는가? △ 도봉구 재정 분석을 통한 예산·결산 심사 방법 △ 예산·결산 심사 강화를 위한 자료수집 매뉴얼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예·결산 심사에서 의원들이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에 대해 구 재정 분석과 함께 강의가 이루어져 참석한 의원들은 열의에 찬 모습으로 교육에 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의장은 "2019년 제1차 정례회를 앞두고 의정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며 "오는 6월에 있을 결산승인과 추가경정예산 심의에서 이번 교육을 적극 활용해 도봉구의 건전한 재정운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최영수 기자

chldudtn51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