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 기업지원 종합 서비스 적극 추진
남동, 기업지원 종합 서비스 적극 추진
  • 고윤정 기자
  • 승인 2019.05.2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경쟁력 확보·지역경제 활성화
(사진=남동구)
(사진=남동구)

인천시 남동구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확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업지원 종합 서비스’를 적극 추진 중이다.

29일 구에 따르면 기업지원 종합 서비스는 다양한 경로로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과 청취와 해결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구는 ‘기업지원 홈페이지’를 별도로 운영해 정보 제공은 물론, 모든 지원 사업을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존에는 지원 사업에 신청하기 위해 기업들이 업무 중 구청사를 직접 방문해야 했던 반면, 현재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업로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기업이 신청한 지원 사업에 대한 현재 처리 상태와 사업 선정 여부 등도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기업지원 홈페이지’는 남동구 기업지원 사업 외에도 구정사항 및 행정사항, 각종 유관기관 지원 사업, 경제뉴스까지 제공함으로써 관내 기업인들을 위한 ‘기업 정보 종합 플랫폼’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홈페이지에는 1000여 개사가 기업회원으로 있으며, 1만2000여 건의 정보가 담겨있다.

구 관계자는 “기업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즉시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효과도 함께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남동/고윤정 기자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