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청년희망 디딤돌 통장 신청자 모집
완도군, 청년희망 디딤돌 통장 신청자 모집
  • 최민우 기자
  • 승인 2019.05.2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7일까지 모집…만 18~39세 이하 청년 대상
(사진=완도군)
(사진=완도군)

전남도와 완도군은 청년의 안정적인 미래 준비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희망 디딤돌 통장' 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이 3년 동안 매월 10만원을 적립하면 만기 시 두 배 의 금액과 이자를 함께 지급해 구직·창업·결혼·주거 등 자립 기반 조성과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부터 만 39세 이하의 군 거주자로 최근 180일 동안 90일 이상 근로 경력자, 근로 소득 월 평균 200만원 이하, 가구소득 인정액이 기준 중위 소득 120% 이하인 자로 모든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단 내일키움통장 및 청년희망키움통장 가입자, 공무원, 자영업자 등은 신청 제외 대상이다.

2019년도 군 사업량은 총 11명이고, 서류 심사 및 소득 재산 조사를 통해 중위 소득 대비 가구소득 인정액 비율이 낮은 신청자부터 우선하여 최종 선정자를 결정하게 된다.

신청 기간은 5월24일부터 6월7일까지이며, 신청은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본인 방문이 어려운 경우 대리인이 위임장을 지참해 접수 가능하다.

한편, '청년희망 디딤돌 통장 사업'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각 읍·면사무소 또는 군 여성아동과 지역인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완도/최민우 기자

mwchoi@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