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서 대거 수상
계명문화대,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서 대거 수상
  • 김진욱 기자
  • 승인 2019.05.2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최우수상·우수상·금상 7개·은상 4개·동상 3개 등 17개
수상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계명문화대학교)
수상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계명문화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는 최근 서울 양재동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 대회'에 참가해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과 최우수상(농촌진흥청장상), 우수상(대회장상), 금상 7개, 은상 4개, 동상 3개 등 총17개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6일 계명문화대에 따르면 (사)한국조리협회주최로 개최된 이번대회는 전국의대학, 요리학원 및 일반인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최대 규모인 5000여명이 참가했으며,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는 테이블서비스부문과 바리스타 라이브경연, 칵테일 라이브경연 등 3개 부문에 참가했다.

‘테이블서비스부문’에 참가한 마티니팀(이지수, 한채원, 배준서, 송동준(2학년), 이지민(1학년))은 단정하고 세련된 테이블셋팅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해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과 ‘금상’을 수상했고, 아르떼팀(이규호, 정달권, 안수현, 이소윤(2), 정예빈(1))은 깔끔하고 고급진 테이블셋팅과 품격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바리스타 라이브경연부문’에 참가한 갈증해소팀(김하나, 강남구, 김석환)은 깔끔한 실력으로‘최우수상(농촌진흥청장상)’과 ‘금상’을 수상했고, 달콤한라떼팀(정현호, 권순범, 김민주)은 특색있는 창작커피를 제공해‘금상’을, 튼튼이팀(권효근, 윤창언, 윤태양)은 화려한 라떼아트로‘금상’을 수상했다. 그 외에도 은상 2개, 동상 3개를 수상을 하는 등 8팀 전원이 메달을 수상하는 성과를 보여 바리스타 라이브경연부문에서 강한 면모를 보였다.

칵테일 라이브경연부문에 참가한 리브레 김수근 학생(1)은 화려한 쉐이킹기술로 ‘우수상(대회장상)과 금상’을 수상했고, 하와이 차동현 학생(1)은 창의적인 창작칵테일을 선보여‘금상’을 수상, 핑크레이디 이지선 학생(2)과 모히또 백지연 학생(2)이 밝은 미소와 깔끔하고 고급진 칵테일 기술을 선보여 ‘은상’을 수상하는 등 칵테일 라이브경연부문에서도 우수한성과를 보였다.

정강국 지도교수(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는 “평소 학생들이 전공수업, 전공자격증수업, 동아리 활동 및 다른 과제로 인해 바빴지만 주말을 반납하며 열심히 연습을 많이 하여서 좋은 결과를 가지게 된 것 같다”면서 “최선을 다해 대회를 준비한 학생들과 학부교수님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구/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